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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UI 강의를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메인 씬에서 계속 UI 작업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과의 작업과 충돌이 일어나기 때문에 팝업창 같은 UI들은 프리팹으로 만들어서 생성하는 것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UIManager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는데요.
사용하려고 했는데 중간 중간 사용하신 코드가 빨간 줄이 그어지더라구요. 전체 코드를 공유해주신게 아니기때문에 어떤 것이 문제인지 파악하기 쉽지 않아서 우선 작업하는 것은 그대로 작업하면서 말씀해주신 프리팹을 이용해서 생성하여 보여주는 것을 해보려고 합니다.
팀 프로젝트에서 UI 부분을 만드는 중인데.. 사실 스크립트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하트랑 아이템 갯수만 스크립트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스토리 넣어주려고 애니메이션 만들어주는데 코루틴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작동하려고 합니다.
private void Update() { StartCoroutine("CharacterAnimation"); } IEnumerator CharacterAnimation() { character2_ani.SetBool("IsFaint", tru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8f); character1_ani.SetBool("IsOO", tru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f); storyUI_2.SetActive(true); }
코루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tartCoroutine을 이용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코루틴 사용하려고 보니깐
IEnumerator과 IEnumerable 두 종류가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IEnumerator를 이용해줘야하며,
IEnumerable은 GetEnumerator()를 이용하여 IEnumerator을 반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질적으로 IEnumberator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for이나 while 같은 반복문을 이용하게 된다면 Update가 아닌 함수에 넣어도 잘 작동합니다.
코루틴을 중간에 멈추고 싶다면
StopCoroutine을 이용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