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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1.24
    TIL 2024. 1. 24. 21:10

    우와아아ㅏㅏ 팀 과제 시작입니다!

    이 전까지의 과제는 개인과제를 먼저하고 개인과제에서 발전시켜서 나올 수 있는 팀 과제가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팀과제 좀.. 어렵습니다.

    개인과제랑 비슷하긴 한데 전부 같지는 않고 말그대로 개인과제의 작은 부분을 가져와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머리가 어질어질하네요.

     

    우선 원래 있던 게임을 어레인지해서 새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원래 있던 게임 부분과 collision 부분입니다.

     

    고전 게임 3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서 어레인지 하는 것이고 저희는 '닷지' 라는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시간의 대부분이 게임 구성하는데 사용되어서 새롭게 만들어둔 것은 없습니다.

     

    필수 구현 기능

    1.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는 체력 - 체력이 없으면 죽음
    2. 천적과 부딪히면 체력감소
    3. 바닥에 생성되는 먹이와 부딪히면 체력게이지 증가 + 먹이 삭제
    4. 오브젝트 처치 + 총알 발사기능
    5. 생존한 시간에 따른 점수
    6. 오브젝트 처치 리워드(점수추가)

     

    🎁추가 구현 기능

    1. 레벨업
    2. 보스전
    3. 애니메이션
    4. 적 종류 추가 - 움직이는 루트가 다르게..(어떤 적은 직선, 어떤 적은 동그라미 그리면서 움직이기)
    5. 먹이 종류 추가
    6. 아이템 추가

     

    만들어낼 기능 종류는 이렇고 저는 기능별로 정리했을 때 GameManager에서 다른 분들이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즉, 재사용 부분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것말고도 GameManager을 맡았기 때문에 다른분들이 만들어 주신 것들을 모두 합해서 만들어야합니다.

     

    참고로 사다리타기를 통해서 제가 발표자가 되었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죠!

    그냥 발표자 안되고 안하고 싶..

     

    지금 cs 중에 한개가 visual studio에서 다른 cs들과 연결이 안되는 그런 현상이 생겨서 .. 내일 오전에 튜터님께서 한 번 더 봐주시기로 하셨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내일은 또 무슨 버그가 일어날까~~~ 너무 ~~~ 즐겁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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